로고

  • 커뮤니티
  • 합격수기
  • 커뮤니티

    필립은 모든 학생, 학부모님과 소통합니다.

    합격수기

    합격자들의 합격수기를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

    2021학년도 이화여대 종합, 경북대 논술 전자공학과 혜화여고졸 윤O미 합격수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HIT 288회 작성일 21-01-26 09:25

    본문

    안녕하세요 수능 준비의 마지막을 필립과 함께 보낸 윤O미라고 합니다.

    저는 초반에는 재수 종합 학원에서 수업을 들으며 개념을 공부했지만 후반에 공부한 개념을 스스로 다시 복습하며 마무리를 잘 하기 위해 필립 독학 재수 학원으로 옮기게 되었습니다.

    수능 준비의 후반에 흐트러지면 망하기 쉽기 때문에 독학 재수 학원으로 옮길 때 어떤 학원으로 옮겨야 할 지 고민이 많았습니다. 제가 세운 기준으로는 첫번째로 공부시간에 딴 짓 하는 것을 잘 관리 해주는 것 두번째는 학원 선생님이 친절하신 것 세번째는 개인이 쓸 수 있는 자리가 편한 것이 있었습니다. 필립은  이 기준을 다 만족했고 그리고 제가 수시에 논술을 냈는데 논술 수업도 바로 옆에서 들을 수 있어 시간 관리를 잘 할 수 있다는 점도 저에게 큰 장점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필립을 다니게 되었고 처음 갔을 때 사감 선생님께서 불편한거 있으면 바로 말해달라고 하셔서 학생들을 잘 챙겨준다고 느꼈고 선생님들이 돌아다니시며 자습시간 관리도 잘 해주셔서 수능 준비 기간의 마지막을 잘 끝낼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학종이든 논술이든 최저 기준을 맞추는 것도 엄청 중요하게 작용하는데 수능 준비를 잘 끝내서 수시에 낸 모든 학교에 최저 기준을 맞출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수학에 그렇게 자신이 없었기 때문에 논술 수업을 들을 때도 과연 내가 논술로 합격할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계속 들었었습니다. 하지만 채승우 선생님 수업을 들을 때 다른 학교 논술 자료를 부탁 드렸는데도 잘 챙겨주시고 작성한 답을 일대일로 피드백도 잘 해주셔서 논술에 자신이 없었던 저도 논술로 경북대학교에 합격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처음 합격자 조회를 했을 때는 후보번호를 7번을 받았습니다. 제가 경쟁하는 친구들에 비해 낮은 내신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사실 기대도 안하고 있었기 때문에 잘못 본 것은 아닌지 가족들한테 번호 다시 확인해 달라고 부탁하고 그랬는데 7번이 맞다고 하길래 재작년과 작년 입결을 찾아보았습니다. 그러고는 합격할 수 있을 것 같아서 가족들이랑 같이 축하하기 위해 밥을 먹으러 갔습니다. 그리고 1차 추가 합격자 발표가 나온 날 진짜 합격증을 받아서 너무 좋았습니다. 저의 내신과 원래 논술 실력으로는 합격을 꿈도 못 꿨을텐데 논술 수업 덕분에 논술을 잘 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서울권 대학은 다 포기하고 있었는데 그 후에 이화여대에서 합격했다고 문자가 왔습니다. 학종으로 합격했지만 이화여대 같은 경우는 최저가 3합 6으로 높기 때문에 못맞췄으면 합격을 못했을텐데 필립에서 공부를 열심히 해서 최저를 맞출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수시로 합격했기는 하지만 저는 다른 경쟁자들에 비해 턱없이 낮은 내신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그만큼 불안한 마음도 컸습니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수시를 접수하고 최저를 맞추기 위해 끝까지 최선을 다해 공부를 했더니 최저도 다 맞추고 5개 중에 2개 학교에서 합격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다른 사람에 비해 부족하다고 생각이 들더라도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열심히 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한번 더 수능 공부를 하더라도 주위 친구들은 다 대학다니면서 놀고 있다고 기죽지 마시고 최선을 다해서 지금 대학간 친구들보다 좋은 학교에 가서 1년 더 많이 놀면돼요 ! 좋은 결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필립관리형입시학원
    side menu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