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 커뮤니티
  • 합격수기
  • 커뮤니티

    필립은 모든 학생, 학부모님과 소통합니다.

    합격수기

    합격자들의 합격수기를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합격 수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HIT 312회 작성일 19-01-18 14:43

    본문

    임서형 2018.12.17 16:11

    안녕하십니까 저는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논술전형으로 합격한 필립의 화석(2년차) 임서형입니다.

    학원에서 수기를 쓰라고 하길래..쓰기는 하는데요,,ㅎㅎ..ㅎ....ㅎ 길게 쓰면 혜택이 있대서 열심히 쓰겠습니다.
     

    1.현역

    저는 자사고를 졸업했고 6광탈 3광탈로 선지에도 없던 선택인 재수를 하게 되었습니다. 공부는 나름 열심히 한다고 했지만 성적이 잘 안나와서 좀 많이 억울했습니다. 고려대학교 정치외교 1차 서류 광탈 이후 학종에 한이 맺혀서 고대 절대 안간다고 결심하고 재수 시작했는데, 막판에는 고대 1차 붙고 하니까 고대 쪽으로 마음이 좀 많이 기울었습니다.

     

     

     

    2.재수

    a 논술?
    2년동안 논술 다녔습니다. "하라는 대로만 하면 합격입니다"!!

    솔직히 이거는 제가 별로 할 말이 없을 것 같습니다. 저도 필력이 아주 나쁜 편은 아니었는데 글을 멋대로 쓰는 습관이 있었습니다. 시험장에서 하루만에 잘 쓰려고 하면 잘 안되니 평소 수업들으며 꾸준히 생각하고 연습하는 것이 좋습니다. 독해나 기본적인 틀 잡는건 원장선생님께서 잘 가르쳐 주니 학원을 열심히 다니면 됩니다.

     
    전날 번득 합격자 글 보다가 답의 모양?이 보였고 예년 문제랑 유사하게 나와서 다행히 잘 쓸 수 있었습니다.

    변수를 두개 두고 x를 기준으로 (y를 누르고, 통제하고) 한문단, 반대로 한문단..이렇게 썼습니다(어후 복기 못할듯..)

     
    그리고 글씨를 잘 쓰는게 중요합니다. 저는 글씨에 개성이.. 많이 묻어나는 편이었으나 올해 논술에는 진짜 혼과 뼈를 갈아서 궁서체로 썼습니다.

    서강대 연대 쓸때는 그날따라 '아 끝까지 쓰면 무조건 붙겠다'라는 감이 왔고 10분씩 남기고 2000자 꽉꽉 채워 썼습니다! 집와서 오르비 찾아보니까 답이 다 틀린겁니다..그래서 전혀 기대는 안 하고 있었는데 연세 최초합에 서강 예비여서 많이 놀랐습니다.

     b 학종?
    당락은 내신+전공적합성을 녹여낸 자소서인 것 같습니다. 올해는 고려대학교 식자경 1차 통과하고 예비 받았습니다. 이것도 학원에서 열심히 준비하시면 됩니다. 그리고..제발 3학년 2학기 내신 챙겨주세요..

     
    c 정시?
    작년에는 연대 1점 차로 최저 못맞췄고 올해는 간신히 최저 다 건졌습니다. 정시는 당연히 어렵고 최저도 은근히 맞추기 어렵습니다.ㅜ
     

    d 혼잣말?
    솔직히 다 끝나고서야 얘기하는거지만 재수하면서 마음 고생 진짜 많이 했고.. 합격의 기쁨이 +100이면 죄수..때 앓은 것은 -1000입니다. 재수는 많이 생각해 보고 모든 과정과 결과를 안고갈 수 있을 때 결정하셨으면 좋겠다는 개인적인 바람이 있습니다.

    김종완 선생님께서 연고대 동시에 붙으면 어디갈거냐고 물어보셨고 저는 생각도 안해봤다고 했습니다. 연대 시험치기 전에 광장에 앉아서 아 진짜 여기는 올 일 없겠다고 혼자 쓴웃음 지었습니다. 발표나기 직전에 고대 예비받고.. 오늘 다 찢어버리겠다고 각오하고 연대 합격확인했는데 붙어버렸습니다!

     

    일단 이 글 보는 친구들 거의 수험생일텐데 수능 치느라 너무 수고했습니다. 결과가 어떻든 자책하지 마시고 무조건 평가원 탓이니 스스로 토닥토닥하고 맛있는 것도 많이 먹여 줍시다. 결과로 1년 어쩌면 그 이상이 평가받는게 정말 마음 아프지만 마지막까지 어떤 결과가 있을 지 모르니 끝까지 노력합시다. 남은 전형에서도 올해, 내년 입시한 모든 분들 그리고 우리 예쁜 후배들 좋은 결과 있길 기도하겠습니다!

     
    +필립 카운터선생님 부원장 선생님들 모두 학교 선생님들보다 학생들을 잘 챙겨주십니다ㅎㅎ 원장선생님 첫인상은 무서워도 진짜 인간적이시고 좋은 분이십니다. 다니는 애들 다 착하고..

     +작년 수능 전날 메가 현x강사보다 잘생기신 수리 선생님이 노래불러주심

     +자소서 기간 필립은 거의 고시촌임

     +제가 표현 잘 못하고..그런 성격이지만 선생님들 진짜 감사합니다. 너는 무조건 될 놈이라고 응원해주셔서 2년 버틸 수 있었습니다. 잘 챙겨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저는 홍보 할 만큼 한 것 같습니다 ^_< 사랑해요
    필립관리형입시학원
    side menu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