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 커뮤니티
  • 합격수기
  • 커뮤니티

    필립은 모든 학생, 학부모님과 소통합니다.

    합격수기

    합격자들의 합격수기를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

    서강대학교 경영학과 논술 최초합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HIT 203회 작성일 19-01-18 14:45

    본문

    ㅇㅇ 2018.12.15 15:19

    안녕하세요 저는 서강대학교 경영학과에 논술 전형으로
    지원해 최초합격한 사람입니다. 학종과 논술을 둘 다 준비했기
    때문에 종합적으로 쓰겠습니다.

    -내신
    저는 중학교때 가장 기피하던 학교가 정화여고였습니다.
    하지만 정화여고 배정을 받았기 때문에 할 수 없이 헬정화체제에 익숙해져야 했습니다.

    보통 정화여고 아이들은 1학년 때부터 정시를 준비하기 때문에 그 분위기에 휩쓸려 내신에 올인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1학년 때엔 대충대충 공부했기 때문에 내신이 개판이었습니다.
    하지만 2학년 때, 점차 늘려가는 학종의 비중과, 학교와 부모님의 압박으로 인해 생기부 관리의 중요성을 절감했습니다. 그래서 나름대로 내신에 집중하기 시작하자 1점 중후반 대의 내신 등급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학교에서 하는 모든 행사에 참여하면서 스펙을 어느정도 쌓을 수 있었습니다.

    1학년 때 내신을 망했다고 포기하지 말고 열심히 내신을 따시기 바랍니다.
    수능 치고나시면 수시의 중요함을 깨달으실 겁니다.

    -자소서
    자소서는 진짜 힘듭니다. 시간이 너무나 소요됩니다.
    거의 한달을 자소서에 바쳐아하기 때문에 엄청 힘들어요.(일주일 만에 끝낼 거다 다짐하지만 실현 불가능합니다.)
    그러니까 미리 미리 쓰는 연습을 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아니면 자소서에 쓸 만한 source들을 생기부에 입력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막상 쓰려고 할 때 쓸 게 진짜 없기 때문에.... 지어내는 것도 한계가 있으니 생기부를 열심히 관리하세요.
    논술과 마찬가지로 자소서도 유기적인 연결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1번부터 4번까지 자신만의 아이덴티티로 자신만의 이야기로 유기적으로 연결해야한다'는 게 말이 쉽지 쓰는 게 정말 정말 어려워요. 그러니까 2학년 때, 3학년 1학기 때라도 자신만의 색채가 묻어나는 내용들로 생기부를 채우시길 바랍니다. 그럼 더 수월할 거에요!!

    -논술
    사실 논술에 큰 기대가 없었습니다. 논술은 그날 '운'에 좌우된다고 믿었기 때문에 딱히 열심히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수능을 치고나니까 정말 막막하더라고요.
    갈 대학교도 없고(갈 수 있는 대학이 마음에 들지 않다) 멘붕이었습니다.
    하지만 결론적으로 논술이 절 살렸죠 ㅎㅎㅎ
    서강대 논술은 일요일이라서 괜찮았지만 전 토요일 까지 정신을 차리지 못했기 때문에 토요일에 친 논술은 다 망했습니다. 그래도 일요일은 멘탈이 어느정도 돌아왔기 때문에 서강대 논술을 붙을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수능 망했다고 저처럼 좌절하지 말고 멘탈 꽉 붙잡으시고 논술을 치신다면 성공하실 거에요.


    논술은 학원에서 하라는 대로 하면 틀이 잡힐거에요. 처음에는 막막하실겁니다. 저도 마찬가지였어요.
    그래도 열심히 학원에서 하라는 대로 하면, 점차 논술을 이해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실 겁니다.
    희망을 잃지 말고 좌절하지 말고 열심히 논술 준비 하세요!! 파이팅!!

    원장선생님은 친절한 분이십니다. 겁 먹지 마세요. 소리지른다고 해서 다 무서운 사람 아니에요.

     
    +)고3 수험생으로 1년동안 살면서 가장 중요하다고 느끼는 건 컨디션 관리랑 멘탈 관리라고 생각해요.

    사실 수능이라는 1년의 단 하루의 날을 통해 학교생활 12년을 평가받는다는게 정말 억울하죠? 저도 그렇게 생각해요.

    그런데 그 하루의 날이 망할 컨디션과 망할 멘탈로 망하는게 너무 억울하잖아요! 그러니까 열심히 컨디션이랑 멘탈 관리하길 바랍니다. 그리고 하루의 실수를 만회할 '수시'라는 제도도 있으니까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수능 준비하시길 바라요.

    파이팅!!!!
    필립관리형입시학원
    side menu close